본문 바로가기
삶의 지혜

우리 안의 놀라운 능력

by 무빙온 2023. 6. 2.

토니 로빈스(Tony Robbins)는 해마다 수천, 수만 명이 참석하는 '우리 안의 놀라운 능력' 이라는 행사를 연다.

그는 말한다.

"한 번 천천히 생각해보라. 여러분이 갖고 있는 문제와 부정적 감정의 대부분은
  1. 아침을 조금 더 빨리 먹거나,

  2. 팔굽혀펴기를 10번 하거나,
  3. 잠을 1시간 더 자기만 하면

되는 문제들 아닌가? 그런데 이러한 문제와 부정적 감정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은가?

 

토니 로빈스는 다음 3가지 방법을 제안하면서 긍정적인 활력을 느끼라고 전해준다.

 1. 호흡하며 걷기: 3분 동안 걸으면서 코로 4번 짧게 숨을 들이 쉬었다가 입을 통해 짧게 4번 내뱉는 호흡 주기를 반복한다.

 

 2. 세 가지 사실에 감사하기: 얼굴을 스치는 바람, 따스한 온기와 같은 것처럼 작고 단순한 것을 골라 감사한다. 그런 다음 그 감사의 마음이 영혼을 가득 채우게 이끈다. 그러면 점점 내 안의 어떤 큰 힘이 내 몸과 마음, 감정, 대인관계, 금전 문제 등등 모든 일을 치유해주는 걸 느끼게 된다.

 

 3. 성공한 모습을 세 가지 상상하고 3분 동안 느껴보기: 여러분이 성공했을 때 각자 꿈꾸던 3 가지 것들을 머리 속으로 상상한다. 거대한 기업을 운영하는 모습, 행복한 가정을 일구고 함께 크루즈 여행을 하는 모습, 자녀의 명문 대학교 졸업식에 참석해서 함께하는 모습 등. 총 9분의 시간을 연습하는 동안 당신은 당신 안의 거인을 만나게 될 것이다. 그 거인은 바로 당신이다. 지금껏 너무 많은 문제들과 부정적 감정들을 지나치게 키워왔기 때문에, 당신은 난쟁이 처럼 보였을 뿐이다.